의성군, 의성 살아보기 ‘청춘구 행복동’ 6기 참여자 모집
이단비 | 기사입력 2022-08-19 14:57:43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도시청년 이웃사촌마을 살아보기’ 프로그램인 ‘청춘구 행복동’ 6기 참여자를 오는 8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춘구 행복동’ 프로그램은 이웃사촌시범마을에서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도시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5기를 운영하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60여명의 참여자 중 절반 가까이 지역에 정착하여 취·창업을 통해 지역생활을 이어나가고 있다.

‘청춘구 행복동’ 5기는 9월 13일부터 10월 28일까지 △지역생활 탐구 및 주민교류의 ‘기초 3주 프로그램’ △지역 생활을 설계해보는 ‘심화 4주 프로그램’ △지역주민과 함께 참여하는 ‘화합 페스티벌’ 등으로 구성되어 총 7주동안 운영된다.

특히 이번 6기는 기존 지역체험 위주의 살아보기 방식에서 벗어나 △로컬을 요리하다 △로컬을 기록하다 △로컬을 표현하다 라는 컨셉으로 요식업·콘텐츠 제작 등 로컬 크리에이터에 관심있는 20~30대 도시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청춘구 행복동’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중 온·오프라인 입주설명회를 통해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를 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 및 면접을 거쳐 참여자 12명을 최종선발하여 의성군 서부권역인 안계면에서 활동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