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충남대, 직업계고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2-08-19 16:12:04
대전지역 8개 직업계고 34명에 영어 교육 지원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학교가 대전지역 직업계 고등학교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지원하기 위한 외국어 교육을 실시했다.

충남대 국제언어교육원은 7월 22일부터 총 4주간의 일정으로 ‘2022년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영어 심화 위탁교육’을 실시하여 8월 19일 프로그램을 종료하였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으로부터 위탁을 받아 진행한 이번 사업에는 유성생명과학고, 대전대성여자고, 대전생활과학고, 대전국제통상고, 계룡디지텍고, 대전도시과학고, 대전여자상업고, 충남기계공업고 등 대전지역 8개 직업계 고등학교의 재학생 34명이 참여하였다.

선발된 학생들은 레벨 테스트를 통해 수준별 분반 및 직무별 분반이 이뤄졌으며, 20일간의 교육기간 동안 국제언어교육원 소속의 원어민 등 영어 강사를 통해 해외(호주)에서의 생활과 직업 능력 배양에 필요한 영어 의사소통 교육을 받았다.

충남대 국제언어교육원 조혁수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외국어 교육과 현지 실생활에 필요한 영어 역량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며, “충남대가 지역사회 고교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대전시교육청과 협업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