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대전상공회의소-대전디자인진흥원, ‘디자인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2-08-19 16:39: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와 대전디자인진흥원(원장 윤병문)이 지역 기업 디자인 경쟁력 강화 및 산업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지난 18일, 대전디자인진흥원에서 정태희 회장과 윤병문 원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장기적 디자인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두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상호 공유함으로써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중장기적 디자인 산업의 발전을 꾀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산업 디자인 기술혁신을 위한 수요기업 공동 발굴 ▲우수 디자인 인력의 지역 정착 지원방안 발굴 및 실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장기적 상생협력 과제 도출 ▲협력목적 달성을 위한 양 기관의 인적·물적 인프라 활용 등을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대전상공회의소 정태희 회장은 “국내 중소기업이 고품질의 상품을 잘 만들지만 디자인을 살리지 못해 소비자들이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기업의 디자인 개선을 통한 경쟁력 제고와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 더 나아가 디자인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선순환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전디자인진흥원 윤병문 원장은 “상품에 디자인을 더한다면 지역 기업들의 성공 확률 역시 높아질 것"이라며, “진흥원이 보유한 우수 디자인 인력들의 지식과 경험을 지역 기업과 경제, 사회로 연결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대전상공회의소 정태희 회장을 비롯한 정호영 사무국장, 권용대 경영지원실장, 이상선 기업지원실장이 참석했으며, 대전디자인진흥원은 윤병문 원장과 이성우 기업지원팀장, 전영옥 디자인융합진흥팀장, 이현숙 전략사업팀장 등이 함께했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