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걷기 캠페인 홍보
이창희 | 기사입력 2022-08-24 13:23:58

[경기타임뉴스=이창희 기자] 파주시가 23일 야당역 3번 출구 일대에서 달빛걷기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달빛걷기는 2022년 양성평등 주간을 기념해 실시한 행사로 9월 1일 저녁 9시에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함께 진행된다.

누구나 안심하고 걸을 수 있는 안전한 밤길을 위해 달빛걷기를 기획됐으며 밤길을 걸으면서 안전 관련 수요를 파악해 파주형 여성친화거리의 초석을 마련할 예정이다.

파주시 사회조사 결과에 따르면 밤에 혼자 동네 골목길을 걸을 때 두렵다고 응답한 여성은 56.6%, 남성은 15.8%로 성별에 따라 격차가 크고, 이는 살인 등 강력범죄 피해자 중 여성이 84.2%(2020년 범죄분석통계, 경찰청)를 차지하는 현실에서 기인한 결과라 할 수 있다.

2022년 5월 기준의 파주시 여성 인구는 10년 전에 비해 1.26배로 빠르게 증가함과 동시에 20~30대 여성 1인 가구의 증가세가 1.78배로 두드러지게 나타나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정책적 개입이 시급하다.

이에 시는 시민의 연령별, 거주지역별 특성을 감안한 맞춤형 안심 공간을 조성해 지역 안전에 대한 체감도를 향상하고 시민을 안전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모하기 위해 파주형 여성친화거리 만들기에 돌입했다.

파주형 여성친화거리는 시민의 수요가 높은 지역을 선정해 솔라표지병, 비상벨, 보안등, CCTV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안전시설물을 설치하고 주민의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