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불법 도박사이트 1600억원대 운영자 등 138명 검거(사이트 운영자 5명 구속)
<부동산·예금 등 범죄수익 29억 추징보전>
김성수 | 기사입력 2022-09-01 15:18:00
〔경북타임뉴스=김성수 기자〕 경상북도경찰청 형사과 강력범죄수사대는 오늘 1일 국내에서 1,600억 원 규모의 불법 도박사이트를 개설하여 운영한 피의자 3명, 도박사이트 운영자에게 대포통장 제공한 조폭 등 18명, 도박행위자 117명 등 총 138명을 검거하고, 그중 운영자 등 5명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도박사이트 사무실<사진제공, 경북경찰청>

이들 피의자 3명은 ’17. 8월 ~ ’22. 4월, 5년 동안 울산에서 사무실을 마련한 후 불법 도박사이트 5개소를 개설‧운영한 혐의다.

이에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을 통해 취득한 범죄수익금 추적하여 피의자 소유 아파트‧빌딩 등 5개소, 은행예금 등 총 29억 원을 기소 전 추징 보전했다.

또한, 도박사이트에 이용할 대포폰 및 대포통장을 제공한 조폭 등 18명, 도박장 이용자 117명을 추가 입건했다.
현장 압수물<사진제공, 경북경찰청>
차량 은닉 범행자금<사진제공, 경북경찰청>
현재 도망한 도박사이트 운영 총책인 조폭을 수배중이다.

이와 관련, 경찰은 앞으로도 폭력조직의 자금원이 되는 불법 사업‧성매매 등 기업형‧지능형 불법행위에 대해 적극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경찰관계자는 “피해자 보호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니, 조직폭력배로부터 범죄 피해를 당한 경우는 안심하고 신고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