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는 기업유치라고 강조한 서산시장
- 대기업 및 우량기업 100개 이상 유치, 지역 인재 우선 취업 -
임종환 | 기사입력 2022-09-05 11:32:42
[서산타임뉴스=임종환기자] “기업 유치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 인재의 우선 취업을 늘려나갈 것" 이완섭 서산시장이 핵심 공약의 추진 의지를 5일 서산시청 브리핑룸에서 ‘친환경·최첨단 산업 육성을 위한 우량기업 유치’ 관련 언론브리핑을 열었다.

또한 기업 유치는 민선8기 5대 공약 중 하나이자 비전인 ‘삶이 풍요로운 경제도시’의 1번 과제기도 하며 서산시장은 임기 내 100개 이상 대기업 및 우량기업 유치를 위한 5개 과제를 발표했다.

먼저, 서산시장은 “기업 맞춤형 산업단지를 조성하겠다"며 “현대 대죽일반산업단지 등 조성 중인 10개 단지 1천580만㎡를 조속히 추진해 신규 기업 입주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했다.

이어서 단지 조성에 따른 입주 홍보 강화, 글로벌기업 유치, 단지 인근 근로자 정주 여건 조성 등도 강조했으며 다음으로 친환경·첨단산업 생태계로의 전환을 강조하며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2차전지, 화이트바이오 등 신산업 기업을 적극 유치하겠다"고 제시했다.

그러면서 “북부권역인 대산지역은 첨단 정밀화학단지로 전환을 유도하고 중부권역인 지곡, 성연지역은 친환경자동차 전환에 대비해 2차전지 등 관련 산업을 육성시키겠다"고 했다.

한편 남부권역인 부석지역은 바이오웰빙특구 내 바이오 관련 기업과 UAM 특화산업단지로 조성키로 하고 기업의 행·재정적 지원 강화로 공장 인·허가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허가 처리 기간을 최대 20% 단축하고 각종 세제 지원도 안내키로 했다. 유치보조금 확대도 약속했다.

특히 서산시장은 “기업 애로사항 해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소통창구를 설치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 발굴하고 조례 및 법령 개정을 적극 건의하겠다"고 하면서 기업 지원의 실질적 근거를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하면서 언급했다.

이밖에도 기업과의 유대 강화를 강조하면서 “부시장을 단장으로 기업유치 전담T/F팀을 편성해 체계적인 유량기업 유치 전략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기업인과의 간담회, 공장 방문 등 소통을 활성화하고 동반성장을 유도해 시민과 기업이 모두 행복한 행정을 약속했다.

특히, 유대 강화를 통해 지역 인재들이 기업에 우선 취업할 수 있는 길을 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면서 서산시장은 “국제 흐름과 서산시에 맞는 우량기업을 유치해 시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확고한 의지를 드러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