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청소년이 직접 청소년 안전을 지킨다
이태우 기자 leetw119@naver.com
기사입력 : 2022-09-20 16:42:02
2022년 의성군 청소년 유해환경 모니터링단 운영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은 「2022년 의성군 청소년 유해환경 모니터링단」을 구성하여 9월 16(금) 의성읍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유해환경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2022년 주민참여예산 청소년분야에서 청소년이 직접 제안하여 채택된 사업으로, 중·고등학생 51명으로 구성되었다.

청소년 유해환경 모니터링단은 관내 고등학교가 위치한 4개 읍·면(의성읍, 금성면, 안계면, 봉양면)을 중심으로 청소년이 직접 학교 주변 업소(음식점, 편의점, PC방 등)를 방문하여 청소년보호법 위반행위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캠페인 실시하고,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과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9월 16일(금)에는 청소년 10명, 의성군청, 의성경찰서, 의성교육지원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17명이 참여하였다. 의성읍 내 학교 주변, 시장, 의성역 일대 업소를 방문하여 청소년보호 안내 리플렛, 홍보물품(마스크, 손소독제)을 나눠드리고 19세미만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금지, 신분증 확인 생활화 등을 안내하였으며, 지역주민들에게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해환경으로부터 지켜줄 것을 당부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청소년은 “음식점에 가서 술, 담배를 판매금지 홍보를 하는 것이 다소 어색했지만, 우리들을 위한 캠페인을 직접 실시한 것에 뿌듯함을 느낀다"라고 했다.

경북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