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학진흥원 이야기할머니사업단, 2023년도 이야기할머니 파견 유아교육기관 모집
“우리 아이들에게 옛이야기를 들려줄 유아교육기관을 모집합니다”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9-20 17:07:16

▲사진 이야기할머니 활동사진.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한국국학진흥원(원장 정종섭) 이야기할머니사업단이 내년 3월부터 활동할 유아교육기관을 오는 12월 2일(금)까지 모집한다.

한국국학진흥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와 함께 추진하는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 사업’은 일정한 교육을 이수한 여성 어르신이 전국의 유아교육기관에 방문하여 옛이야기와 선현미담을 들려주는 활동이다.

올해는 전국 3,000여 명의 이야기할머니가 약 8,000여 개 이상의 유아교육기관에 파견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야기를 통한 세대 간 소통과 전통문화 전승의 기회를 제공하고, 유아들의 인성함양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학부모 및 유아교육기관으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내년도 이야기할머니 사업 모집대상은 전국 만 3~5세까지의 어린이가 있는 유아교육기관(유치원 및 어린이집)이며, 신청방법은 아름다운 이야기할머니 누리집(www.storymama.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파견기관 발표는 신청기관 인근에 이야기할머니 거주여부 및 배정의 적합성을 판단한 후 2023년 1월 중 이야기할머니 누리집 게시 및 문자로 개별 발송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은 2023년 3월부터 12월까지 약 34주 동안 주 1회 이야기할머니가 방문하여 유아들에게 옛이야기와 선현미담을 들려주게 되며, 활동에 필요한 비용은 전액 무상으로 지원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