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장철민 의원, 내부 문제부터 정책 현안까지 현장의 목소리 들을 것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2-09-21 10:53:46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등 소관기관 31곳 설문조사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의원(대전 동구)이 10월 4일 국정감사를 앞두고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도로공사 등 국토교통위원회 소관기관 31곳의 구성원 약 8만여 명을 대상으로 내부 문제와 정책 현안 등을 묻는 설문조사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채용·승진심사에 대한 인사 비리, 입찰·담합·특혜성 수의계약 등 계약과정의 부조리, 불필요한 정책 및 예산낭비, 사내 폭력 등 10가지 항목으로 구성됐다. 사내 이메일과 문자메시지를 통해 전 직원에게 발송됐으며, 설문 항목 이외 추가 의견 및 제보는 메일 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익명으로 전달받고 있다.

설문조사로 확인된 내용은 국정감사와 이후 상임위 활동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또한, 설문조사 종료 이후에도 구성원의 의견을 받을 수 있도록 소통채널은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장철민 의원은 “구성원들이 일선에서 경험하는 문제의식에서부터 변화의 시작점이 된다"고 강조하며, “현장의 목소리가 기관의 변화와 국가 정책의 발전으로 이어지는 국정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