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2022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 개막, “대전 과학창업 활성화” 한목소리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2-09-21 13:52:33
21일 개막식… 전시, 세미나, 데모데이, 투·융자상담 등 프로그램 진행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2022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Science Startup Show, SSS)가 21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관에서 스타트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가 주관하는 '2022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 개막식에는 이석봉 대전광역시 경제과학부시장, 이상창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강병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 이종택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생태계조성과장, 김환균 대전MBC 사장, 이동열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대표, 박한오 바이오니아 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개막식은 염동균 작가의 ‘메타버스 드로잉-과학창업으로 하나되는 SSS’ 식전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의 개회사, 개막 세레모니 순으로 진행됐으며, 전시회 참가기업인 ㈜스트레스솔루션 배익렬 대표가 사회를 맡아 눈길을 끌었다.

‘과학기술로 여는 창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오는 22일까지 대전지역 과학분야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 미래반도체 컨퍼런스, 대전 유망 스타트업 데모데이,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세미나, 투·융자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는 ‘2022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는 소통과 교류를 강화하기 위해 오프라인 중심으로 진행하며, 21개 참여 기관이 ‘대전의 과학창업 활성화’를 목표로 자발적 협력한다는 것이 의미가 크다.

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은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를 통해 대전이 과학창업 메카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하고, 나아가 과학창업 열기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길 바란다"며 “과학기술을 대표하는 지역인 대전에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과학창업 육성과 지역 창업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