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대전 중구, 2022 치매극복 ‘손愛 손 잡고’ 캠페인 실시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2-09-21 14:37:53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 캠페인 개최...서대전광장에 치매 관련 정보 안내판 설치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는 제15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해, 21일 치매안심마을 내 서대전광장에 치매 관련 정보 안내판을 설치하고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중구치매안심센터와 서대전지구대, 문화1동 행정복지센터, 치매파트너 등이 함께 참여했다.

구는 ▲치매예방 수칙 3·3·3 ▲치매의심 증상 ▲혼돈하기 쉬운 건망증과 치매 구분법 ▲치매예방에 도움을 주는 음식 등 다양한 치매예방 관련 정보를 공원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이 치매를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앞으로 중구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인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홍보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광신 중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치매 조기검진의 필요성을 다시금 체감하고 건강을 살피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치매 걱정 없이 건강하고 행복한 중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안심센터 이용 관련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중구치매안심센터(☎042-288-8180)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