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목재문화체험장에서 10월 30일까지 수강생 작품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수강생들의 창작 의욕을 북돋우고 목재문화체험장의 홍보 및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마련됐다.

25명 수강생들의 80여 점의 작품이 목재문화체험장 2층 복도에 전시되어 솜씨를 자랑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칼을 사용하여 양각, 음각 등의 기법을 배우는 서각, 끌을 사용하여 접시, 소반, 수저 등을 만드는 우드카빙, 책장, 테이블 등 생활 소품을 제작하는 DIY 등 다양한 목재작품을 출품했다.

관람객들은 “색다른 기법으로 목재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신선하고 특이하다", “전시회를 보고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등의 관람 소감을 밝혔다.

2021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져 온 수강생 작품 전시회는 그동안 방문객의 아낌없는 사랑을 받아왔다. 많은 수강생들이 노작의 즐거움을 맛보고 목재의 감성과 질감을 전시‧체험할 수 있는 장이 되어왔다.

목재문화체험장은 2019년부터 직장인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목공작업의 전문성과 지속성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에 맞춰 서각, 우드카빙, 우드버닝, 우드터닝, DIY 등 다양한 목재 교육 수강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약 46,000여 명이 수강했다.

신용현 시 환경녹지국장은 “이번 전시회를 준비하기 위해 노력한 수강생들의 열정에 찬사를 보낸다"며, “대전목재문화체험장을 목재체험 및 전시를 통해 수강생들의 성취감을 고취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중구 보문산에 위치한 대전광역시 목재문화체험장은 도심 속에서 목재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설로 시민 누구나 목재전시·체험·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며, 홈페이지(https://www.daejeon.go.kr/tcec) 사전예약 및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체험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목재문화체험장(☎ 042-270-8666)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2-09-22 10:18:15
대전목재문화체험장, 힐링과 감성이 있는 목재작품 보러 오세요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2-09-22 10:18:15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