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9월 독서의 달 ‘도전!! 독서골든벨’ 개최
관내 초등 저학년 100명 대상, 유성구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9-22 12:53: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24일 관내 초등학교 1∼3학년 어린이 100명을 대상으로 ‘도전!! 유성구 독서골든벨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전!! 유성구 독서골든벨 대회’는 관내 초등학생의 독서능력 향상 및 유성구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행사로,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유성구청소년수련관에서 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사전에 공지된 10권의 출제도서를 읽고 독서퀴즈를 풀이하는 형태로 진행하며, 중간탈락자에게는 패자부활전의 기회가 한 번 더 주어진다.

또, 장기자랑과 축하공연도 마련하여 참여 어린이들에게 다양하고 색다른 독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독서는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영양분과 같은 중요한 활동이다. 독서골든벨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독서에 즐거움을 느끼고 자율적인 독서 활동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꾸준한 독서 습관을 위해 책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