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도시정비사업 아카데미 운영
23일부터 접수, 전문가 참여 법률자문 등 9회 교육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9-22 14:16:15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시는 재개발·재건축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투명한 정비사업 정착을 위해 ‘제2기 도시정비사업 아카데미 교육’을 운영한다.

아카데미 교육은 도시정비사업 주체들이 사업을 원활하고 투명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이론과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 회계사 등 전문가들이 법률정보와 법원 판례해설 등을 소개하고 맞춤형으로 교육한다.

교육과정은 추진단계, 시행단계, 완료단계까지 정비사업의 주요 절차와 쟁점사항에 대한 소개와 논의로 진행된다.

교육은 시청 무등홀에서 10월 6일부터 11월 30일까지 총 9회 진행된다.

교육 희망자는 재개발·재건축사업 조합임원·조합원 또는 교육에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23일부터 10월4일까지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정현윤 시 주택정책과장은 “올해 2월 2030 광주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이 새롭게 고시되면서 재개발·재건축 사업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도시정비사업은 진행절차가 복잡하고 법령과 정책이 수시로 변경돼 주민 스스로 정보를 습득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는 만큼 이번 교육이 주민들의 정비사업 추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