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예술인으로 성장하기 ‘유성아트랩(Art Lab)’ 시작
지난해 이어 2기 활동 시작, 11월까지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9-22 15:13: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이달 22일부터 예술관련학과 졸업자 및 재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인 유성아트랩 2기를 시작한다.

예술인 교육프로젝트 유성아트랩(이하‘아트랩’)은 변화하는 예술계에 발맞춰 예술인의 자립과 성장을 돕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사업으로, 1기 아트랩에서는 실질적 지원이 가능한 멘토단을 선정하여 직업적 역량강화 향상을 도모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 아트랩에서는 ▴문화예술 전문가와 청년예술인들이 모여 예술에 대한 문제를 고민해보는 토크콘서트를 시작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역량강화 강의 10회, ▴개인과 조직이 가진 문제해결을 지원하기 위한 퍼실리테이터 컨설팅까지 3단계의 활동으로 이루어지며 11월까지 추진한다.

특히 지난 22일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1기 아트랩 참가자의 예술인으로의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많은 참가자들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용래 구청장은 “유성아트랩이 지역의 청년예술인들에게 나아갈 길을 열어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매해 더 심회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더 많은 아트랩 출신 전문가들을 예술계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