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한밭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스타트업 부트캠프’ 성료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2-09-22 15:51:31
중장년 예비창업자를 위한 경력 기반의 성공적 기술창업 발판 마련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오영식)는 지난 15일과 22일 총 2일간 대덕산학융합캠퍼스에서 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와 공동주관으로 ‘대전중장년기술창업센터 스타트업 부트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화학연구원, 한국수자원공사 등에서 정년을 앞둔 퇴직 예정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특화 교육으로 기술창업의 이해와 1:1 밀착형 멘토링, 실습교육을 통한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생 6명이 참여했으며, 교육과정은 먼저 기술창업 관련 이론과 아이디어 도출, 기술명세서 및 워크시트 작성 이해 등의 강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교육생과 멘토를 1:1로 팀을 구성해 기술명세서 점검, 고객조사 및 발굴, 아이디어 워크시트·가치제안서 작성 등을 집중지원 하는 개별 멘토링을 병행하며 총 9시간 동안 실습도 진행했다.

이번 교육 수료생에게는 교육과정 수행결과를 반영하여 향후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우선 입주 혜택 제공 및 시니어닥터로 위촉하여 입주·졸업기업 및 K-Stratup 회원을 대상으로 과학 전문분야 애로사항 해결 지원, 아이템 검증 및 연계 멘토링 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밭대 변영조 중장년기술창업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의 경력설계모델을 추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실효성 있는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기술창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