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대전 동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2-09-22 16:16:49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안) 심의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22일 구청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김현채 동구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은혜 우송대학교 산학협력단 책임연구원의 제5기 대전 동구 지역사회보장계획(안)의 결과보고와 질의응답, 심의 등이 이뤄졌다.

제5기 대전 동구 지역사회보장계획(안)은 ‘함께하는 진심복지 행복동구’를 목표로 8개의 사업 및 발전 전략과 복지, 보건, 고용, 안전, 교육, 문화, 환경 등 사회보장분야 전반에 걸친 42개의 세부사업으로 구성됐으며, 2023년부터 2026년까지 추진되는 사업이다.

김현채 민간위원장은 “오늘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심의를 위해 우리 지역의 복지를 대표하는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님들이 한자리에 모여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지역사회보장계획은 구민들을 위해 우리 지역의 특성에 맞게 4년에 한번씩 세워지는 중장기 복지계획"이라며 “앞으로 민선 8기 구정을 운영하면서 제5기 대전 동구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충실히 잘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