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 뉴스
대전 동구, 지방세 성실납세자 표창 수여식 열려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2-09-22 16:49:16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면제 등 인센티브 제공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22일 구청에서 지방세 성실납세자 16명을 선정해 표창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하는 납세자가 우대받는 풍토를 조성하고자 열린 이날 행사는 지난 3년 동안 지방세를 체납한 사실이 없는 납세자 중, 각 동장의 추천을 받아 16인을 선정해 표창장을 전달했다.

구는 ‘대전광역시 동구 성실납세자 등의 우대 및 지원조례’를 근거로 지방세 연간 납부액이 개인의 경우 연간 3백만 원, 법인 및 단체는 연간 1천만 원 이상 납부한 납세자를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코로나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단 한 번의 체납도 없이 납세의무를 다한 것은 존경받아야 할 일"이라며, “앞으로도 지방재정확충 및 지역발전에 기여한 성실납세자를 우대하는 시책을 지속 발굴해 성실 납세자가 존경과 우대를 받는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성실납세자에게 대전 동구 공영주차장의 주차요금 1년간 면제, 법인에는 지방세 세무조사 2년간 유예, 구청장 표창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