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전남대, 용봉대동풀이 3년만에 부활
오현미 기자 myhy329@hanmail.net
기사입력 : 2022-09-22 22:13:59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대학교 용봉대동풀이가 코로나19로 중당된지 3년만에 개교 70주년을 기념해 지난 21일 전남대 5·18광장에서 부활했다. 학생들의 대학생활을 응원하는 의미의 7up!(cheer up!)을 슬로건으로 학내 일원에서 펼쳐진다.

개막식에서는 정성택 전남대 총장을 비롯해 강기정 광주시장, 문인 북구청장, 조성희 전남대학교 총동창회장 등 주요인사가 참여해 후배들에게 축사를 전했다. 개막식에는 3000명의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화합과 소통의 축제가 연출됐다

22일 8시에는 6인조 걸그룹 ‘오마이걸’, 2인조 어쿠스틱 밴드 ‘디에이드’, 힙합 뮤지션 ‘수퍼비&언에듀’ 등 유명 연예인이 출연해 대규모 축하 공연을 벌인다.

축제기간 전남대일원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공대 시계탑 앞에서는 학생들의 끼를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거리 노래방’이 진행되며 에어바운스(보조운동장), 소원등불(인문대학), 공포 방탈출게임(1학생회관) 등 풍성한 체험거리가 제공된다.

이와함께 민주마루 앞과 제1학생회관, 인문대 벤치 옆 등 학내 곳곳에서 다양한 테마의 ‘포토존’을 조성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축제에 참여한 학생들은 “3년만에 축제가 열리게 되어 기쁘다"며 “오랜만에 대학가의 생기를 되찾는 소중한 계기가 된 거 같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