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이장연합회, 정기총회 및 제5회 한마음대회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9-23 15:58:13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 이장연합회(회장 유영화)는 2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예천글로컬인재교육원에서 277개리 이장 및 가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리더 자질향상을 위한 ‘2022 정기총회 및 제5회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행정 최일선에서 주민과 공무원 간 가교 역할을 하는 이장들의 상호 화합과 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체육행사, 초청 가수 공연, 읍․면 대항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유영화 연합회장은 “예천군 이장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군의 발전과 군민화합을 위해 더욱더 힘을 모아 화합하자"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읍․면 이장들 상호 간 단합된 모습으로 지역민을 위한 봉사에 앞장서 일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학동 군수는 “주민 편익 증진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주신 이장님들의 헌신적인 역할은 오늘날 우리 예천군 발전을 이끌어 왔다."며 “이장님들 간 서로를 이해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에서는 이장들의 직무 수행 능력 향상과 사기 진작을 위해 이장 단체 상해보험 가입, 이장역량 강화사업, 이장 건강검진비 지원 등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시책들을 발굴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