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똑, 어르신 별일없지요?
- 예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방문안부 확인 사업 추진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9-23 16:14:01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종욱/민간위원장 이희락)는 독거노인 안부확인 및 복지욕구 파악을 위한 방문 안부 확인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똑똑똑, 어르신 별일없지요?"라는 사업이며, 9월 22일과 10월 20일 월 1회씩, 2달에 걸쳐 진행된다.

대상자는 관내 주민 중 평소 가정 방문자가 적고 건강상의 문제로 농업 등 경제활동이 거의 없는 고령의 독거노인과 거동이 불편하고 경제상황이 열악한 등록장애인, 중증질환자, 청장년계층 중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이장, 일반주민의 추천을 통해 선정됐다. 해당 사업 추진을 통해 관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앞으로도 주민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대상자를 추천받아 복지서비스 누락자를 발굴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의 지원 가구는 9월 9가구, 10월 9가구 총 18가구로, 대상자로 선정된 가구에는 협의체 위원이 2인 1조로 구성되어 방문한다. 10만 원 상당의 생필품 키트를 제공하고 정서지원을 위한 복지상담을 실시해 대상자가 고령 혹은 장애의 이유로 그동안 공공기관에 요청하지 못했던 복지욕구도 파악한다. 방문안부 확인사업으로 파악된 복지욕구는 공적자원 및 민간자원 연계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 발대식에서 이희락 민간위원장은 “최근 전국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문제가 관내에서는 발생되지 않도록 주민들은 이웃주민들에게 보다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예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예안면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이 추천한 대상자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다함께 노력하자"며 복지사각지대발굴을 위한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