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민선8기 첫 인사청문회 열린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9-26 22:17: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가 민선8기 이장우 대전시장의 첫 공공기관 ‘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간담회가 열릴 예정이다.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대전교통공사, 행정자치위원회는 대전관광공사 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한다.

29일 산업건설위원회는 대전교통공사 ‘연규양’ 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할 예정이다.

연규양 대전교통공사 사장 임용후보자는 전 TJB 대전방송 보도국장으로 지난 지방선거에서 이장우 대전시장 선거캠프에서 활동했다.

이병철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은 “청문회에서 대전교통공사에 대한 인식과 전문성에 대해서 철저하게 검증할 예정"이라며 “의원들이 철두철미하게 준비해서 질문하고 밝힐 것은 밝히는 청문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행정자치위원회는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10월 중에 진행 될 예정이다.

윤성국 사장 임용후보자는 전 금강일보 대표로 지난 지방선거에서 이장우 대전시장 선거캠프에서 활동했다.

첫 인사청문회를 앞둔 가운데 지역의 한 정치인은 “시의회가 추진하는 인사청문회가 과거부터 제대로 된 검증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비판이 있는데 이장우 대전시장이 내정한 사장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가 제대로 이루어질지 의문"이라며 “특히 이번 같은 경우에는 언론인 출신으로 전문성에 대한 검증이 중요한 대목으로 청문회를 바라보는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검증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