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처 평화관광사업 협력 추진
이창희 | 기사입력 2022-09-27 10:33:54

[경기타임뉴스=이창희 기자] 김경일 파주시장이 26일 한국성 경기북부보훈지청장과 만나 평화관광산업과 보훈 관련 현안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보훈처 주관 예정인 2023년도 정전 70주년 기념 보훈 행사 개최 협조 및 보훈단체 지원 관련 현안 사항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파주시의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DMZ 생태문화관광벨트 조성사업' 및 '판문점 관광자원화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보훈처의 협조사항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한 지청장은 "파주시는 다른 어느 지역보다 보훈‧선양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감사드린다"며 "고령화로 감소 추세에 있는 참전용사와 유족들을 위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지자체의 보훈 관련 사업 추진 시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 시장은 "파주시는 참전용사와 유가족들에 대한 예우를 다하고 나아가 후세에 보훈정신을 계승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또 "파주시는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현충시설을 보유하고 있고, 판문점처럼 복잡한 허가절차를 필요로 하지 않아 경기도에서 가장 외국인이 많이 찾는 곳"이라며, "DMZ 생태문화관광벨트 조성 사업 등 파주시 평화관광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보훈처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