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메타버스 가상전시회 개최
메타버스 플랫폼에 지역명소를 구현한 청소년 작품 15점 전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9-27 15:00: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26일부터 메타버스 가상갤러리에 ‘2022년 메타유성 크리에이터 경진대회’ 수상작 등을 전시했다고 전했다.

메타버스 가상전시회는 주민 누구나 유성구청 홈페이지 또는 URL 주소(https://zrr.kr/NO9B)를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유성구의 명소를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등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에 표현한 지역 청소년의 작품 15점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관람객들은 실제 전시회처럼 가상갤러리를 돌아다니며 실감 나는 관람을 경험할 수 있으며, 작품별 자세한 설명이 제공되어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디지털 대전환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주민이 디지털 신기술을 쉽게 체험하고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메타버스에서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성구는 12월에 개최하는 2022 유성온천 크리스마스 축제 공간을 메타버스 가상세계에 구현하고 크리스마스, 축제, 온천을 키워드로 이색적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