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식 병무청장, 제32사단 현역병 입영문화제 참관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9-27 15:39: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기식 병무청장은 27일, 육군 제32보병사단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참관하며 입영 장정을 격려하고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입영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입영 현장을 축하와 격려의 장으로 만들어, 입영하는 청춘들을 응원하고 가족과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2011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입영장정을 격려하는 응원영상을 대형 LED화면으로 송출하는 한편, 부모님 업고 걷기, 포토존을 활용한 즉석사진 무료 촬영, 사랑의 편지쓰기, 캐리커처 제작 등을 통해 입영장정과 가족들이 추억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제공했다.

이기식 청장은 “앞으로도 더욱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라며 “성실히 병역을 이행한 분들이 예우 받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