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Notion을 활용한 스마트한 자료관리 전략’ 교수법 세미나 개최
팀 프로젝트 운영 노하우, 자료관리 및 스케줄 관리방법 등 특강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9-27 15:58: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오영식) 교수학습센터는 27일 교내 국제교류관에서 교수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Notion을 활용한 스마트한 자료관리 전략’을 주제로 교수법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Notion(노션)은 노트, 일정, 데이터, 프로젝트 등을 효율적으로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All-in-one 생산성 도구로, 통합 데이터베이스로 활용할 수 있고 실시간 동기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협업에 매우 용이하다.

이번 교수법 세미나에서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등교육연수원 이명관 강사가 특강을 통해 Notion을 활용한 강의노트 작성, 팀 프로젝트 운영 노하우, 자료관리 및 스케줄 관리방법 등의 교수전략을 소개했다.

특히 Notion을 활용한 팀 프로젝트 수업 운영 사례, 팀 프로젝트 수업 운영 및 관리에 참여 교수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융합경영학과 지성구 교수는 “수업자료를 비롯해 모든 자료관리와 일정관리, 수업자료 공유, 팀플레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Notion 사용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주리 교수학습센터장은 “교수학습센터는 대학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교수들의 요구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수업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방법을 제공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 교수학습센터는 오는 30일 수업공감토크를 통해 ‘스마트한 강의&연구자료 관리 노하우’를 주제로 스마트한 자료관리 노하우에 대해 동료 교수들과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