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친상 부의금으로, 안동시장학회 장학금 5백만원 전달
“ 모친 (故 김연화)의 생전 뜻 받들어 나눔 실천, 지역사회 훈훈한 감동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9-27 16:04:43

▲사진 남시화·장필자 부부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재)안동시장학회(이사장 권기창, 김원)는 지난 27일 남시화·장필자 부부가 안동시장실을 방문해 지역인재육성에 써달라면서 5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지난 15일 모친 장례식 후에 모인 부의금의 일부를 기탁한 것으로, 가족들이 뜻을 모아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보탬이 되고자 안동시장학회와 모친께서 생전에 다니셨던 교회에 각각 5백만 원씩 (총1천만 원) 기부했다.

故김연화 여사(82세)는 안동시 안막동 안동김씨 6남매 막내로 태어나 군인 남편을 만나 슬하에 4남매를 뒀다. 고인이 43세 되던 해에 남편이 자동차 뺑소니를 당했고 그 후 몸이 불편한 남편 뒷바라지와 4남매를 키우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기독교인으로서 봉사와 나눔을 몸소 실천해왔다.

또한, 막내 며느리인 장필자氏는 결혼 이후 23년 동안 시어머니를 봉양해 주변에서도 귀감이 되었다.

부부는 “어머니의 생전 뜻을 받들어 부의금으로 나눔을 실천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작은 금액을 기부하면서 공개적으로 한다는 것이 부끄럽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나눔 실천의 동기부여가 되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주고자 전달식에 참석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가족들의 따뜻한 마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소중한 마음을 받들어 지역인재육성에 잘 쓰이도록 하겠다. 아울러,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으로 귀감이 됐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