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온천1동, ‘합시다! 아이스팩 수거 사업!’ 첫발
아파트 및 공원 부근에 30개 수거함 설치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9-28 10:10: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최근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택배와 배달이 일상화되었고, 이에 따른 아이스팩 사용량 급증으로 재활용되지 못하고 버려지는 아이스팩 역시 증가하였다.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21일 온천1동(동장 홍영기)이 동 주민자치회와 함께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아이스팩을 재활용해 자원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일명 ‘합시다! 아이스팩 수거 사업’을 개시했다고 전했다.

온천1동은 관내 아파트 및 공원 부근에 30개의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하였으며, 수거함에 버려지는 아이스팩은 온천1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주기적으로 수거·세척해 유성 전통시장, 식당, 상가 등 아이스팩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무료로 나눠 줄 예정이다.

홍영기 온천1동장은 “아이스팩 수거 사업은 동 단위의 소규모 사업이지만 이를 통해 주민 여러분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져 적극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2021년 주민총회에서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투표해 선정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