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에서 오늘까지” 슬로건으로 원도심 주민주도 마을프로그램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9-28 16:08:41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원도심 주민주도 마을프로그램 행사가 ‘고려에서 오늘까지’라는 슬로건으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간 태사로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중구동 원도심 도시재생 사업을 마무리하면서 그동안 주민들의 강화된 역량을 토대로 중구동 도시재생주민협의회에서 직접 기획부터 운영까지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9월 30일(11:00)부터 진행되며, 주요 행사는 고려시대의 전통의상을 입고 체험할 수 있는 고려 복식 체험과 가족 단위 체험 부스, 전통음식 먹거리 체험, 아이들을 위한 이벤트 공연, 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플리마켓이 진행된다. 또한, 2022년 전주대사습놀이 고수 부분 등에서 장원을 한 정진성, 김영주의 공연 등 다채롭고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중구동 도시재생주민협의회 관계자는“지역주민의 손으로 직접 추진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원도심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는 지속가능한 주민주도형 도시재생의 장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안동시는 주민주도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태사로 시설물 및 환경정비, 꽃묘 식재 그리고 태사로 일대에 임시주차장을 마련하는 등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