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사립학교 사무직원 교육행정 골든벨 개최
사례 위주 문제풀이 ‘함꼐여는 미래 탄탄한 전남교육’ 울리다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9-29 13:36:59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전남도교육청이 지난 28일 경남 사천 아르떼 리조트에서 교육 행정 전반에 대한 역량 강화를 위해 사립학교 사무직원 교육행정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교육행정 전반에 대한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이번 골든벨에는 전남지역 초․중․고․특학교 사립학교 사무직원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청렴․행동강령․재정결함․예산․계약 관련 0,×퀴즈 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를 통해 최후 1인을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됐는데, 진행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이벤트 코너도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이론상의 지식이 아닌 현실적인 사례 위주의 골든벨 문제를 통해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됐다. 

또, 직원들이 업무를 하면서 직면하게 되는 여러 가지 위기 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전남교육’을 울리는 계기가 됐다.

이번 교육 행정 골든벨 대회 1등은 여수종고중학교 장효찬 주무관, 2등은 진도고등학교 김향미 주무관이 차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