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전국체육대회 출전 학생 격려
대전체육고등학교 학생과 지도자 격려 시간 가져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9-29 20:59: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29일 대전체육고등학교를 방문해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출전 학생과 지도자를 격려하고 훈련격려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전국체육대회 출전 학생 142명과 학교 및 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 행사에서 출전 학생과 지도자들은 올해 대전체육고등학교의 메달 획득 목표(금메달 7개, 은메달 15개, 동메달 24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힘차게 다짐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아름다운 결실의 계절 가을에 그간의 땀과 노력이 좋은 열매를 맺어 여러분들이 꿈꾸는 미래를 향해 성큼 다가서길 소망한다"며 출전 학생과 지도자를 격려하고 훈련격려금을 전달했다.

한편 이번 제103회 전국체육대회는 오는 10월 7일부터 13일까지 7일 동안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진행되는데, 대전광역시 고등부 선수단은 총 548명(선수 447명, 임원 101명)이 34종목에 출전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 우리 선수단은 금메달 13개, 은메달 20개, 동메달 33개, 총 71개의 메달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목표 달성의 중심에 서 있는 대전체육고등학교의 선전이 기대된다.

대전시교육청 김석중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여러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우수 선수 육성에 최선을 다해 주시는 학교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대전체육고등학교가 대전 엘리트 체육을 이끌어가는 스포츠 명문교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훈련시설을 현대화하고 과학적인 선수 선발과 육성 시스템이 갖춰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