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제267회 제1차 정례회 폐회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9-29 21:16: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의장 이상래)는 29일 제267회 제1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열어 제9대 의회 첫 정례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 기간 동안 대전광역시의회는 대전시와 대전시교육청의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의하고, 이틀간의 시정질문을 통해 시정과 교육행정의 현안 사업을 점검했다.

총 88건의 안건을 처리한 제4차 본회의에서는 이용기 의원이 대표발의안 ‘동대전세무서 신설 촉구 건의안’, 송활섭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전광역시의회 지역현안규제혁신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황경아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전광역시의회 장애인사회참여증진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을 의결했다.

또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민경배 의원은 ‘체류형 보문산관광벨트 사업의 흔들림 없는 추진 촉구 관련’, 조원휘 의원은 ‘시민참여 기회 보장 및 확대 관련’에 대해 발언했다.

이상래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제9대 의회 첫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와 시정질문 등을 통해 시정과 교육행정을 꼼꼼히 점검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대전시의회는 대전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대전시, 대전시교육청과 함께 역량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