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5천만 송이 가을 국화로 가득한 예안 도촌마을
남재선 기자 njs386@naver.com
기사입력 : 2022-09-30 17:46:20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안면 도촌마을은 노란빛의 국화꽃 개화를 시작으로 올해 방문객 맞이 준비를 마쳤다.

예안면 도촌마을의 국화단지는 농촌마을이 점차 고령화되고 침체된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주민 아이디어로 시작된 사업이다.

올해로 2년 차가 되는 국화단지는 이미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상에서 안동의 또 하나의 명소로 알려지면서 이곳을 찾는 발길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시는 마을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미비점을 보완하고, 가족 또는 연인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등을 설치하였으며, 주민들은 마을 진입로에 국화를 직접 식재하고, 가가호호 국화꽃 화분을 마련해 방문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국화 개화 시기는 9월 하순부터 시작해 10월 상순까지이며, 10월 5일 이후부터는 본격적으로 개화되어 5천만 송이가 뿜어내는 꽃향기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도촌리 마을에서는 안동 원도심 일대에서 열리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기간 동안 홍보부스를 통해 축제 방문객에서 국화 및 사과를 홍보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