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찾아가는 공동주택 운영·윤리교육 실시
관계법령, 관리규약 준칙 등 전반적인 사항 교육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9-30 20:52: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29일 노은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관리주체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운영 및 윤리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및 관리주체에게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관리인들의 업무 역량을 높이고, 공동주택 관리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내용은 ▲공동주택 관계 법령 ▲관리규약 준칙 ▲입주자 대표회의의 구성원 직무 및 윤리에 관한 사항 ▲관리비·사용료 및 장기수선충당금 사용 ▲주택관리업자 및 사업자 선정지침의 이해 등 공동주택 관리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이 교육됐다.

한편 유성구에서는 쾌적하고 안전한 노후시설 개·보수비용 지원, 관리비 절감과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지하주차장 LED조명 교체 지원, 입주민들의 갈등을 해소하며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동체 시설(공간) 확보 및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2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지하주차장 LED조명 교체 지원사업은 12개 단지 내 지하주차장 형광등 7,638개를 디밍형 LED조명으로 교체하여 연간 378백만 원, 전력 3,141천kw를 절감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공동주택은 작은 공동체로서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입주민들에게 공동주택관리에 대해 올바로 이해하여 투명하고 건전한 주거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