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타임뉴스=박희라 기자] 고령군은 지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3일간 지속가능하고 바람직한 캠핑문화 확산을 유도하고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캠핑문화 조성을 위해 경상북도(고령군 공동주최),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주관)와 함께 “Let’s 고령 캠핑페스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연초 도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고령군의 캠핑 성지로 알려져 있는 대가야체험캠프에서 열렸으며, 이제 막 캠핑을 시작한 캠린이부터 자주 캠핑을 다녔던 캠핑고수까지 저마다의 사연을 제시하며 300팀 이상 신청하여 성황을 이루었으며 최종 90팀 총350명이 참가하게 되었다.

캠핑프로그램으로 ‘제로웨이스트 체험’을 위해 캠핑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 비누 만들기 강연을 진행하였고, 캠핑장 주변에서 ‘대가야둘레길 보물찾기’로 재미를 더해 주었다. 가을밤 펼쳐진 버스킹 공연은 참가자들의 사연도 소개하며 아름다운 노래 소리로 감성을 한껏 고조시켜 가족간 힐링의 시간을 선사했다.

또한 이번 캠핑페스타와 더불어 대가야체험캠프에서 자체 진행한 ‘고령 소시지·바베큐페스타’와 연계함으로써 지역의 축산 자원을 활용하고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고 풍성한 캠핑 이벤트가 되었다. 특히, 캠핑페스타 프로그램 중 캠핑 관련 퀴즈를 내고 고령사랑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해 지역 상가 방문을 유도함으로써 지역 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하였다고 밝혔다.

2022-10-20 20:49:04
“Let’s 고령 캠핑페스타” 친환경 캠핑문화 선도하며 인기몰이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2-10-20 20:49:04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