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군위군, 비형랑과 바베큐가 만나 오감이 즐거운 축제
박성준 기자 timenews@hanmail.net
기사입력 : 2022-10-20 20:56:12

[군위타임뉴스=박성준 기자] 10월 22일, 23일 ‘비형랑 축제’와 ‘바베큐 축제’를 통합하여 ‘고스트&바베큐 축제’를 진행한다.

비형랑은 신라시대 인물이자 ‘삼국유사’에서 유난히 신비롭게 기록되는 인물이다. 전설 속에서는 귀신의 아들로서 도깨비를 부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전해진다.

‘고스트 & 바베큐 축제’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개막식과 함께 삼국유사 비형랑 스토리를 재현하여 축제의 장을 여는 오프닝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 바비큐 파티와 푸드체험 ▲ 특별공연과 불꽃놀이 ▲ 한울광장에서 캠핑 ▲ 비형랑(귀신) 코스프레 ▲ 삼국유사테마파크 가요제 ▲ 삼국유사 캠핑 요리대회 ▲ 군악대 공연 등 다양한 퍼포먼스 공연이 펼쳐진다.

특별공연은 22일 토요일 오후 3시 30분 ‘인순이’ 공연, 23일 부활의 전(前) 맴버 ‘정단’의 공연이 진행되며, 22일 오후 7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비형랑(귀신) 코스프레는 귀신으로 분장한 사람들과 간단한 게임도 하고 사진도 찍을 수 있으며, 페이스페인팅을 통해 귀신으로 분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삼국유사테마파크 가요제는 군위군 또는 대구 소재 참가자를 사전 모집하여 진행한다. 참가자들의 100분간의 노래 배틀로 진행되며 가요제 메인 MC는 개그맨 장용이다.

삼국유사 캠핑 요리대회는 참가신청자 중 예선 심의를 거쳐 최종 15팀을 선발하여 진행한다. 삼국유사테마파크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우승한 팀에게는 1등 30만원, 2등 20만원, 3등 10만원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고스트 & 바베큐 축제’ 기간 동안 21시까지 야간 개장한다. 한울광장에서 진행되는 캠핑은 미니 텐트 반입이 허용되고 취사는 불가하며, 군위 주민을 위한 1일 4회 셔틀버스도 운행될 예정이다.

군위문화관광재단 김진열 이사장은 “이번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대중가수의 특별공연과 불꽃놀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삼국유사테마파크에서 신나게 먹고, 즐기고, 관람하는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