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농촌의 만성적인 인력부족 문제 심각 군 공무원 도움의 손길 건네...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0-24 13:21:13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수확기 인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17일부터 내달 11일까지 농촌일손돕기에 나선다.

매년 가을철에는 각종 농산물의 수확으로 일손이 더욱 절실하지만 농촌 고령화와 인구 감소로 인해 농가의 일손부족은 나날이 가중되고 있으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일손확보에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농촌일손돕기는 지역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나누고자 군 공무원 180여명이 솔선수범하여 고령자·노약자·부녀자·장기환자 등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의 손길을 건네고 있으며, 이와 함께 관내 유관 기관, 민간단체 등 더 많은 인력이 일손 돕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농촌의 만성적인 인력부족 문제가 심각한 실정이며, 이번 일손 돕기가 지역 농업인의 어려움을 덜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