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장산숲아이파크 강서구 화곡동의 새로운 랜드마크
입주자점검에서 입주자들에게 큰 호응얻어
이창희 | 기사입력 2022-10-25 10:20:48

[서울타임뉴스=이창희 기자] 우장산숲 아이파크(화곡1구역 재건축)가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 강서구 화곡동 1027-50번지일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대수는 10개동 총 576세대로 저층은 7층부터 최고층은 15층으로 구성된다.

주차대수는 총828대로 이는 세대 당 1.43대 배정되어 주차공간의 여유를 줬다는 특징이 있다. 단지내 면적은 59㎡(A, B, C타입), 74㎡, 84㎡(A, B, C)으로 구성된다.

아파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바로 뒤 우장산이 위치하고 있어 숲세권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단지는 화곡역과 우장산역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어 역세권으로 장점 가지고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화곡역은 추후 대장신도시와 홍대입구를 잇는 대장홍대선 환승역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한 서울지하철 2호선 청라연장선이 계획되어 있어 향후 화곡역은 트리플역세권이 될 것으로 전망되기도 한다.

명덕외고, 명덕여고, 명덕고, 화곡중·고, 덕원여고, 여중 등 강서구의 명문학군이 포진되어 있고, 목동이나 내발산, 강서로 학원가로 접근성이 용이하여 최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우장산숲아이파크는 가로 경관 라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놀이와 휴식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단지 중앙에 어린이공원을 배치해 도심 속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친환경 힐링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추구하고 있다.

안락한 생활환경조성을 위해 채광과 통풍이 잘 되도록 남․남동․동향 위주의 평명으로 설계되었으며, 주거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알파룸․팬트리 등의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고 현관과 주방, 드레스룸의 수납공간을 강화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였다. 이러한 공간의 활용은 10월 중순 이뤄진 입주자 점검에서 특히 입주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아이들의 놀이공간인 키즈카페, 독서공간인 작은도서관, 맞벌이 가정을 위한 영․유아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단지내 보육공간, 어르신들의 소통공간인 시니어라운지, 친척이나 친구 방문 시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공간인 게스트하우스 등이 있다.

또한 지하1층에 조성 될 스포츠센터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등이 들어온다.

최고의 입지와 편리한 교통환경, 교육문화생활편의 인프라를 갖춘 우장산숲아이파크는 강서구 화곡동 일대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 미래가치는 더욱더 높아 질 것으로 예상된다. 입주일은 10월 말부터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