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여고 학생들의 김천시의회 방문, 풀뿌리 민주주의를 직접 경험!
본회의 방청 및 의회의 역할과 기능 청취 등 의미있는 현장체험학습
권오원 | 기사입력 2022-10-29 21:32:01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기자] 지난 21일부터 제232회 임시회를 열어 김천시의 2023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청취 중인 김천시의회(의장 이명기)에 반가운 얼굴이 찾아왔다.

10월 28일 김천한일여고 학생 30여명이 김천시의회를 방문, 본회의에서 의원들의 질의와 집행부의 답변 등을 통해 이루어지는 주요 시정에 대한 의사결정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했다. 또한, 본회의 방청 후 상임위원회 회의실을 둘러보고 이명기 의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궁금증을 풀어보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이 날 함께했던 한 학생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책과 뉴스를 통해 국회가 어떤 일을 하는지는 알고 있었지만, 지방의회에 대해서는 관심이 적었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오늘 시의회 견학을 통해 김천시의 정책결정 과정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직접 보고 의장님으로부터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설명을 들으니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일에 더 관심을 갖고 참여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천시의회사무국은 의회가 민의의 전당으로서 시민들의 심리적 문턱을 낮추고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히며, 일반 시민과 단체 뿐만 아니라 각급 학교의 의회 견학과 본회의 방청을 독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