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이태원 참사 애도기간 ‘제16회 청송사과축제’연기 결정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0-31 11:59:53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윤경희 청송군수는 지난 29일 발생한 ‘이태원 압사 참사‘로 인해 국가 애도기간이 선포됨에 따라, 오는10월 31일 10:00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이성우 청송군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30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회의를 개최하여.

이태원 대규모 사상자가 발생됨에 따라 청송군 또한 애도 분위기에 동참하여 11월 2일(수) ~ 11월 6일(수) 개최 예정이었던 ‘제16회 청송사과축제’를 국가 애도기간 이후인 11월 9일(수) ~ 11월 13일(일)로 변경·개최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으며, 참석한 위원 모두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축제 안전관리 강화방안을 논의하는 등 안전한 축제를 만들어 가는데 뜻을 같이했다.

한편, 이성우 청송군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국가적 슬픔에 애도를 표하는 마음으로 내린 결정이니, 축제를 기다린 국민들과 축제 준비에 힘써주신 관계자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께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축제 개최 시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