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 방위산업 중심지 대전을 위해 힘을 모아 달라
대전시, 국방혁신도시 대전 범시민 추진위원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0-31 16:00:31
이장우 대전시장이 31일 구)충남도청에서 열린 국방혁신도시 대전 범시민 추진위원회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31일 구)충남도청에서 국방혁신도시 대전 범시민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대전 이전이 확정된 방위사업청과 연계해 국방산업 핵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장우 대전시장과 공동위원장인 황인무 전 국방부 차관을 비롯한 군 출신 인사, 방산업계, 학계 등 산·학·연·군 등 26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 경과 보고에 이어 ▲방위사업청과 연계한 국방산업 육성 방안 ▲국방관련 기업 유치 전략 ▲국방과학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민·관·산·학 협력 활성화 방안 협의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원들은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의 실질적인 경제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방산기업 추가 유치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대전이 K-방위산업의 전진기지로 발전시키는 데 위원회가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추진위는 앞으로도 집중적으로 논의할 핵심의제를 설정하고 분과별 활동 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이어 분기별로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중요 현안이 발생할 경우 임시회의를 수시로 개최하여 지혜를 모아나가기로 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7월 범시민 추진위원회 출범 후 대전시, 추진위 위원을 비롯한 지역사회의 노력이 더해져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이 조기 확정되었다"며 추진위원회 위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방사청 이전과 연계해 대전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방산혁신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다각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이장우 시장은 “방산기업이 230여 곳이 소재, 국내 방산기업의 24% 차지하고 있는 대전이 방위사업청 이전으로 관련 중소기업이 함께 이전하는 후방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며 “방산 관련 기업 성장, 신규 방위산업체 육성 및 일자리 창출 등 방위산업 중심지 대전을 만들어 나가는데 추진위원회 위원들의 힘을 모아 달라"고 부탁했다.

이에 민간 공동위원장인 황인무 전 국방부 차관은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의 실질적인 경제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방산기업 연계 및 추가 유치의 필요하다"며, “대전이 K-방위산업의 전진기지로 발돋움하는 데 추진위원회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