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광주형 미래학교 운영 설명회 실시
오현미 | 기사입력 2022-11-02 16:15:54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일 광주교육연수원에서 미래교육과 지역사회 특성에 맞는 미래학교 실현을 목표로 하는 ‘2023 광주형 미래학교 운영 설명회’를 실시했다.

광주형 미래학교는 자율과 책임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꿈을 실현하는 광주형 미래학교는 자율성, 미래성, 포용성, 다양성, 공공성의 핵심가치를 포함하고 있다.

앞으로 광주형 미래학교는 ▲지역사회, 학교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모델을 개발·실천하는 자치학교 ▲모두 잘 삶을 위한 교육과정 실천공동체를 운영하는 혁신학교 ▲주제 영역, 학교급, 수행 과제에 따른 연구학교의 3가지 유형으로 운영된다.

설명회에 참석한 교육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 기후환경 변화, 학령인구 감소 등에 대비한 새로운 미래 학교 모델이 필요한 시기"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과 학교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특색학교 및 지역사회와 협력을 통한 학교의 방향이 제시된 것 같다"고 말했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모든 학교가 상황에 맞는 자치모델을 창출·운영함으로써 학교 자치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학교의 교육력을 끌어올리는 광주형 미래학교가 조기에 정착되도록 해 생동감 있는 학교, 역동적으로 교육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