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원 전남도의원 “초3 기초학력 부진 매년 상승해 구제방안 마련해야"
오현미 | 기사입력 2022-11-02 17:03:00

[전남타임뉴스=오현미 기자] 박종원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담양1)은 2일 전남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기초학력 부진학생 구제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박종원 의원은 “최근 3년간 자료를 보면 기초학력 진단평가를 실시해서 나온 초등학교 3학년의 부진 학생의 비율이 매년 3%, 4%, 6%로 상승하고 있다"며 “기초학력 전담교사제를 도입하고 정책적 노력을 하는데 매년 기초학력 부진 학생의 비율이 증가한 것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심각성을 지적했다.

이어 “기초학력은 한번 때를 놓치면 학년이 올라갈수록 끌어올리기가 더 어려워진다. 따라서 초기에 학습 부진에 빠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종원 전남도의원은 “기초학력 구제 방안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고민 해봐야한다"며 “기초학력 전담교사에 대한 역량강화와 담임선생님과의 정보공유와 연계 그리고 성과에 따른 포상 등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대안을 제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