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대곡역 환승구간 안전점검 실시
이창희 기자 wish5649@gmail.com
기사입력 : 2022-11-04 11:23:45
향후 6개 노선 교차시 혼잡도 증가 대비 안전점검

[경기타임뉴스=이창희 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4일 오전 7시 30분경 경의중앙선 대곡역을 방문해 출근시간 혼잡상황을 점검하고 안전대책을 논의했다.

대곡역은 경의중앙선, 일산선이 교차하는 환승역으로, 환승객을 포함해 일평균 약 6만1000명이 이용한다.

환승을 위해 긴 구간을 이동해야하고 승객간 중첩으로 인한 불편민원이 많이 접수된다. 특히 출퇴근 시간에는 많은 이용객이 밀집되면 안전위험에 고스란히 노출되는 곳이다.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서해선(대곡~소사), 신교통수단 및 교외선 개통으로 6개 철도노선이 교차하는 교통의 요충지로 이용객 증가에 따른 혼잡도가 증가하고 안전사고 위험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용객이 가장 많은 출근 시간 대곡역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이용객 밀집도, 환승 동선, 안전요원 배치, 시설물 보강 필요성 등 안전조치 사항을 점검했다.

이 시장은 "대곡역은 향후 경기북부에서 가장 큰 환승역이 될 것이며 지금도 이렇게 많은 시민들이 혼잡을 이루어 안전사고 위험성이 크다"며 "당장의 안전확보를 위한 대책마련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조속한 안전대책과 함께 출퇴근시간대 시민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경의중앙선 증량‧증편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양시는 출퇴근 교통여건 개선, 지하철 이용객들 편의증진, 안전확보를 위해 '고양 창릉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광역교통개선대책'에 경의중앙선 증량·증편를 포함하고 국토부·코레일과 협의하고 있다.

경기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