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매월 5일은 나눔과 울림이 있는 날 함께하는 송하동 나눔 day
남재선 기자 njs386@naver.com
기사입력 : 2022-11-08 09:27:09
「나눔으로 동절기에도 따뜻한 송하」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창근, 박재성)는 11월 7일 송하동 행정복지센터에서『송하동 나눔 day』행사를 진행했다.

송하동 나눔 day 행사는 매월 5일(해당일이 공휴일일 경우 다음날) 송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발굴한 지역 복지자원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와 배분을 통해 집약적으로 기부받아 취약계층에게 배분하는 복지 서비스이다.

이날은 안동새마을금고(이사장 김창동)에서 세제 10세트, 꼬끼요찜닭(대표 김준년)은 찜닭 밀키트 10팩, 일직식당(대표 이정건) 간고등어 5손, 속초이모네생선찜(대표 권오윤)에서 생선구이 10팩을 후원받아 협의체 위원,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원, 송하동 맞춤형복지팀이 취약계층 15세대를 직접방문해 전달했다.

또한, 나눔 day엔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돌봄 밑반찬 지원 서비스』와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말벗 봉사단』 활동을 같은 날 각 20가정을 직접 방문해 생활실태 및 욕구를 조사하고 필요서비스를 연계하는 사업도 동시에 진행했다.

박창근 민간위원장은 “많은 주민이 나눔 day와 밑반찬 지원 서비스 등의 취지에 공감해 참여해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민관협력의 좋은 선례를 쌓아가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체감되는 복지 실천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송하동은 나눔 day 외에도 지속적으로 주민이 기부한 물품을 전달하고, 인적 안전망 확보를 통한 고위험 취약계층에 대해 ‘1:1’매칭 관리를 실시해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예방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