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1-09 12:55:46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순호)은 11월 8일(화) 학교운동부 지도자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투명한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한 지도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는 최근 강조되고 있는 스포츠 인권과 (성)폭력예방을 중심으로 학교운동부 지도자의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하였다. 또한 선진적인 운동부 운영의 중점사항인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도자의 역할과 태도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들며 강의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중학교 운동부 지도자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지도방식과 운영방식도 바뀌어야 한다. 투명하고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과 선수들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순호 교육장은“어려움 속에서도 학교 현장에서 학생 선수들의 진로와 성장을 위해 노력하시는 지도자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학생 선수들이 경기력뿐만 아니라 안전이 최우선이 될 수 있도록 지도 바란다. 또한 폭력이나 인권침해로 부당한 일을 당하지 않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