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봉화군,청송군 스마트팜 단지 조성 위해 상주시 견학
김동진 기자 kdj007700@hanmail.net
기사입력 : 2022-11-14 10:55:55

[봉화타임뉴스=김동진기자] 지난14일 박현국 봉화군수를 비롯한 관계공무원 및 농민단체들이 민선 8기 중점 프로젝트 사업 중 하나인 미래형 스마트팜 단지 조성을 위해 청송군과 도내 우수 스마트팜 시설을 보유한 청송군과 상주시를 견학하고 향후 봉화군의 농업 발전방안을 위해 상주시를 방문했다..

청송군의 1.5ha 유리온실에 스마트팜 시설로 토마토를 재배하는 ‘그린썸농업회사법인’을 방문해 시설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주요 시설에 대한 견학을 진행했다.

이어 상주시 외서면 관동리에 위치한 딸기 국내 재배 환경에 최적화된 최첨단 벤로형 유리온실을 갖춘 농업회사법인인 ‘우공의 딸기’를 방문해 온실, 육묘장 등을 돌아봤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선진지 견학에서 청송군과 상주시의 민간과 지자체의 우수 스마트팜 시설을 돌아보며 미래농업을 주도할 스마트팜단지를 어떻게 우리 군에 적용하고 발전시킬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스마트팜은 미래농업의 성작동력은 물론이고, 미래형 봉화군 농업모델을 구축해 농업소득 1조 원 시대를 앞당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