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22년 전국한우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김이환 | 기사입력 2022-11-18 17:27:3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1. 17(목) 11시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2년 전국한우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미경산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구미칠곡축협도 지역축협부문 은상을 수상하며 구미시는 겹경사를 맞았다.

전국한우경진대회는 각 도별 최우수축 총 42두에서 일반 외모심사 부문 15두, 유전체 유전능력 부문 2두를 선정하는데 구미시는 일반외모 미경산우 부문에서 김진농가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진농가는 지난 10. 7 문경에서 개최된 2022년 경상북도 전국한우경진대회에서 2개 부문(미경산우, 경산우3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2년부터 최우수상을 비롯한 각종 상을 6차례 수상하여 구미한우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있다.

김진농가는 한우개량에만 10년 넘게 매진하여 드디어 전국대회 최우수상이라는 결실을 맺어 더없이 기쁘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 더욱더 가축개량 및 우량 한우생산에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전호진 축산과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구미한우의 우수성을 전국에 입증하였으며 한우개량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농가소득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