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인 대전지방조달청장, 혁신제품 지정업체 주식회사 토이코스 방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22-11-21 15:29: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창인 대전지방조달청장은 21일 세종특별자치시 집현동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에 소재한 혁신제품 지정업체인 주식회사 토이코스(대표이사 엄준석)를 방문해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현장 소통활동을 펼쳤다.

올해 제2차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주식회사 토이코스의 ‘AI 기반 이상사용 탐지 및 유형 구분 솔루션’은 별도의 센서 장치 없이 시간 단위 원격검침 데이터를 이미지 변환하여 딥러닝 기법으로 옥내누수 여부와 유형, 누수량 정보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지자체 수도사업자, 한국수자원공사, 석유화학 업체 등이 누수·누유 여부 진단을 통해 설비 관리 효율화와 진동 데이터 예측을 통해 불시에 발생할 수 있는 고장이나 사고의 위협을 제거할 수 있는 혁신제품이다.

이창인 대전지방조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혁신 기업들의 현장 방문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관내 혁신제품 홍보 및 설명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판로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