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농가형 저온저장고 화재관리 점검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2-11-22 15:33:52

[의성타임뉴스=이단비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8일부터 일주일간 의성군에 설치된 농가형 저온저장고를 대상으로 화재관리 점검을 실시했다.

이에 따라 최근 6년간 군비 10억 포함 예산 20억을 투입하여 설치한 농가형 저온저장고 100개소를 대상으로 화재 취약 농가형 저장고 25개소를 과수계 및 읍·면 과수 담당 공무원이 직접 찾아가 화재예방 점검표에 따라 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실외기가 청결한지 △전선피복이 파손·절연되지 않았는지 △분전함이 청결한지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을 하는지 △화재발생 긴급연락망이 정비 되었는지 등 총 5개 항목이다.

특히 분전반 및 실외기에 쌓인 먼지로 인한 장기간 누적 발열은 화재로 이어지기 쉽기 때문에 먼지 등 이물질을 제거하여 청결을 유지해야 하며, 노후 등으로 인한 손상된 전선 피복은 반드시 교체하여 화재를 사전에 예방해야 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안전점검 실시 후에도 지속적인 화재예방 점검 및 화재예방 홍보를 통해 재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